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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살 치킨 원조 땅땅치킨, 수도권 가맹점 창업 모집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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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살 치킨 원조 땅땅치킨, 수도권 가맹점 창업 모집 본격화

  • 이민준 기자
  • 승인 2024.02.07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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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대구 비산 1호점을 시작으로 순살치킨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순살치킨의 원조 브랜드 “땅땅치킨”이 2024년부터 수도권 가맹점 창업 모집을 본격화한다.

땅땅치킨은 대구를 비롯해 영남지방에서는 ‘땅땅치킨은 몰라도 3번 세트는 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치킨 브랜드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땅땅치킨만의 독특한 연혁이 있다.

2004년 순살치킨을 최초로 선보인 순살치킨의 원조 브랜드.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야구장에 유일하게 입점한 치킨 브랜드. 230여 개의 가맹점 중 80% 이상이 영남지방에 포진하며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매년 참가한 경상도 대표 치킨 브랜드이다.

특히, 땅땅치킨의 출발이자 현재의 주 가맹시장이 대구와 영남권에 위치한다는 사실은 주목할 만하다. 2021년 통계청이 제공한 ‘전국 치킨집 현황 및 종사자 수’에서 ‘배달 음식 3번 중 1번은 치킨’이라는 결과가 나온 지역이 대구이다. 치킨 브랜드의 탄생지이자 성지 (聖地)인 대구에서 시작한 브랜드이자 이제는 익숙한 순살치킨의 원조 브랜드가 바로 땅땅치킨이다.

경상도에서는 이미 유명한 치킨 브랜드이지만, 그간 땅땅치킨은 수도권 지역에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지 않았다. 하지만,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2024년부터 땅땅치킨은 본격적인 수도권 가맹사업 진출을 시작한다고 한다.

실제로, 2024년 1월에 오픈한 땅땅치킨 잠원한강점은 벌써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매출이 매일 증가하고 있다. 드디어 땅땅 생기다니’, ‘헐 땅당치킨이 생겼다구요?! 말도 안 돼’, ‘어제 시키고 또 시켜요 ㅠㅠ 너무 맛있어요’, 등 배달의 민족 리뷰만 보아도 땅땅치킨의 공격적 수도권 진출의 이유를 유추할 수 있다.

땅땅치킨은 본격적 수도권 가맹점 창업 모집을 위해 브랜드에 딱 맞는 모델 선정을 이미 완료되었으며 2월부터 전사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여기에는 TV PPL, 유튜브 협업을 비롯한 공격적인 온, 오프라인 마케팅이 준비되어 있다고 땅땅치킨 마케팅 담당자는 밝혔다. 특히, 땅땅치킨은 땅땅치킨만의 노하우를 담은 ‘1 Pack 1 Cooking System’으로 창업가에게는 손쉬운 조리 과정을, 소비자에게는 균일한 맛과 품질을 제공할 수 있어 초보 창업가에게도 적합한 창업모델이다.

땅땅치킨 마케팅 담당자는 수도권 가맹점 창업 모집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평소 대비 5배에 가까운 치킨 창업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창업 응대 파트 직원을 충원하였다며, 소중한 예비 치킨 창업가 한분 한분에게 다양한 맞춤 마케팅 지원 외에도 매장 별 파격적인 창업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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