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서비스 시작 19년 만에 첫 신규 직업 '무도가'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모'는 2006년 출시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픽셀 아트 그래픽과 레트로 감성, PvP 및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장기간 팬층을 확보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무도가'는 클로와 너클을 사용하는 근접 전투 특화 직업이다. 냉기와 전기 속성을 자유롭게 다루며, 빠른 기동력과 높은 순간 피해력을 핵심 특징으로 갖는다. 신규 직업과 함께 '무도가' 튜토리얼 지역인 '툴레', 관련 퀘스트, 전용 스킬북도 추가됐다.
컴투스는 '무도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 '냉기 부여 모자'와 '전기 부여 모자' 2종, 9칸 용량의 '즐거운 가방'을 지급한다. 상점에는 '무도가' 콘셉트의 신규 레어 코스튬 '운해의 후예'와 경험치 버프 2종, 10칸 가방이 포함된 '영원의 가방 패키지', 직업별 보석 패키지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12월 3일 오후 7시에는 '아이모 이모저모 LIVE' 방송이 컴투스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무도가'와 2026년 로드맵을 소개하며 유저들과 소통한다. 방송 중에는 한정 코스튬 등 쿠폰 선물이 공개된다.
방송 전인 오는 28일까지는 Q&A 코너 사전 질문을 모집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자라의노래'와 '사나운 멧돼지 인형'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질문이 방송에 소개된 당첨자 10명에게는 게임 재화 5000 플래티넘을 지급한다.
유저 대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년 1월 8일 점검 전까지 '무도의 길'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도의 비급서', '잠깬쿠이인형'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무도의 비급서'를 무도가 전용 스킬북, 영웅 등급 무기 등 주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모' 신규 직업 '무도가' 업데이트와 관련 라이브 방송,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하이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경제 김승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