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카드는 96.83점을 받아 동종 업계 섹터 103개 기업 중 8위를 기록했다.

서스틴베스트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비재무 분야를 종합 평가하는 기관으로, 국내 기업의 ESG 수준을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7단계로 나누어 평가한다. 이 평가는 투자자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된다.
KB국민카드는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등 핵심 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이와 함께 '혁신활동', '생산공정', '고객관리' 항목에서도 평균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가 자사의 ESG 경영체계가 외부적으로 검증된 의미 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또한 지속가능금융 확대와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한국 ESG 기준원의 '금융기관 지배구조 평가'에서도 5년 연속 'A' 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올해에는 자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초로 발간하는 등 ESG 전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내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포인트경제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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