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크래프톤의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이 AI 시대에 발맞춰 커리큘럼을 전면 개편하고, '2026 정글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 AI 시대 맞춘 정글 통합 설명회 개최
크래프톤, AI 시대 맞춘 정글 통합 설명회 개최

설명회는 12월 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AI 시대에 개발자로 성장하려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크래프톤 정글은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기존 '정글' 커리큘럼을 AI 핵심 원리 이해와 AI 활용 프로젝트를 포함한 형태로 개편해 'SW-AI 랩(SW-AI Lab)'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기본에 대한 탐구', '자기주도적 태도', '합숙을 통한 몰입 경험', '협업 역량의 강화' 등 정글의 핵심 가치는 유지한다.

통합 설명회에서는 AI 네이티브 개발자 양성 과정인 'SW-AI 랩', 게임 제작자 양성 과정 '게임랩(Game Lab)', 게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게임테크랩(Game Tech Lab)' 등 세 교육 과정의 커리큘럼과 학습 문화를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각 과정의 특징과 교육 방식을 설명받으며, 코치진 및 수료생과의 질의응답 세션과 과정별 부스 상담을 통해 크래프톤 정글의 학습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12월 4일 오후 6시까지 크래프톤 정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 참가 정원이 초과될 경우 조기 마감된다. 온라인 참가자는 유튜브 생중계 시청 링크를 별도로 안내받는다.

크래프톤 정글 수석코치 김현수는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일수록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AI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AI 네이티브 역량이 중요하다"며 "크래프톤 정글은 이러한 역량을 실전에서 체득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발자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W-AI 랩', '게임랩', '게임테크랩' 세 과정은 모두 내년 3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크래프톤 정글 캠퍼스에서 개강한다. 참가자 모집은 12월 29일부터 크래프톤 정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포인트경제 김승현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