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KB라이프는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2025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26일 공개됐다.

KB라이프 전경
KB라이프 전경

한국ESG기준원은 2011년부터 국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공시하는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이다. 비상장 금융회사는 지배구조 부문만 별도로 평가한다.

KB라이프는 이번 평가에서 주주권리 보호,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위험관리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지배구조 전반에 대한 성과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KB라이프는 ESG경영 강화를 위해 ESG 추진 현황과 계획을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금융, 회계, 위험관리 등 이사회를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도 지속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평가 결과와 이사의 보수 등 주요 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2023년 통합 출범 이후 3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한 것은 건전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실천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행복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